대만-일본 크루즈여행 기항지 관광- 사세보2

사세보항에서 하우스텐보스 여행하기

크루즈 기항지로써 사세보에 내리게 되면 아마 제일 많이 방문하게 될 곳이 사세보 5번가 쇼핑몰과 욘가쵸 상점가가 아닐까 한다.
자유관광의 경우 하선하면 11시~12시 사이가 되어 체류시간이 6-7시간 남짓되기 때문에 시간 관계 상 선택지가 많지 않을 뿐더러 위 두 군데를 돌며 기념품을 구매하기에도 시간은 빠듯하기 때문이다. (승선을 저녁시간쯤하게되는데 나는 거의 대부분을 혼자 돌아 다녔음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

만약 미리 관광을 선택하는 경우 30분 전후 이동하는 근처 관광지를 버스와 가이드를 동행 하여 방문하게 되고 크루즈에서 우선적으로 하선하게 되므로 관광을 마친 후 쇼핑센터를 들를 시간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많이 선택하는 관광코스는 하우스텐보스를 꼽을수 있을 것 같은데 내가 방문한 이후인 6월 초부터 미피 테마가 꾸며진다고 해서 아쉬웠다.

출처 : 하우스텐보스 홈페이지 (https://www.huistenbosch.co.jp/miffy/miffywondersquare/)


하우스텐보스는 1992년 개장한 네덜란드풍의 테마파크로 드넓은 꽃밭과 유럽식 건물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곳 인것 같다. 굳이 패키지를 선택하지 않더라도 전철을 이용하면 방문가능하니 가족단위나 연인 단위라면 자유롭게 방문해도 좋을 듯 하다.

< 사세보 항에서 하우스텐보스 방문하는 법>

JR (전철 이용하기 )

1.사세보 항에서 가장 가까운 역으로 이동

사세보항 국제 여객 터미널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JR 사세보 역으로 도보로 약 10분이면 가능하다. 항구를 빠져나와 오른쪽으로 꺾어 직진하면 바로 역 건물이 보인다.

2.JR 사세보 역에서 하우스텐보스역으로 이동

JR사세보역에서 하우스텐보스역 까지 특급열차를 이용하면 한번에 이동 할 수있으며 만약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 하이키 역에서 JR오무라 선으로 환승하여 이동가능하다.
사세보 역에서 하우스텐보스 역까지는 약 3-40분 소요되며 하우스텐보스 역에 내려서 테마공원까지 10분정도의 가벼운 산택으로 도착 할수 있다.

택시

사세보 항에서 하우스텐보스 까지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약13km 정도의 거리이므로 20분 정도 소요 된다. 이는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일본은 우리나라에 비해 택시비가 비싼편으로 약 4,000엔 ~5,000엔 정도 소요된다.
전철과 크게 시간차이가 나지 않는 관계로 전철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우스텐보스 입장료>

참고 링크 : 아우스텐보스 홈페이지 https://www.huistenbosch.co.jp/ticket/

편의상 번역을 한 이미지를 첨부하였으며
구매를 위한 연령 기준은
성인 : 18세 이상 , 중인 : 청소년 , 난쟁이 = 어린이: 초등학생, 미취학 아동 : 4세~초등학생 미만 / 수석 : 65세 이상 으로 구분할수 있고 3세 이하 유아의 입장은 무료이다.

기항지 관광으로 이용한다면 하우스텐보스 도착시 예상시간은 12시 이기에 1일 여권을 구매 해야 하는데 해당 금액이 만만치 않고 막상 불꽃놀이와 같은 메인 이벤트를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참고 하는 것이 좋다.

패키지 여행시 보통 인당 18만원 상당의 금액이 책정되는데 이는 교통 ( 버스 ) > 식사 > 입장권 이 포함되나 일행이 여럿인 경우 이동이 용이하고 이른 하선시간에 따른 여행 시간이 자유여행에 비해 조금더 확보된다는 점을 고려해 볼 만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